여행노하우

  • HOME
  • /
  • 여행노하우

★ 대만 속 이국적인 장소 - 단수이편 ★

신고

대만에서 스페인, 네덜란드, 알프스와 터키의 풍경을 보실 수 있다는 사실, 알고 계신가요~?

대만도 여행하고 유럽에 온 듯한 기분도 즐기고~!

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만 속 이국적인 장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, '단수이'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드릴게요~.


흔히 '단수이'라고 하면 많이들 떠올리시는 '홍마오청'입니다.

단수이구에 있는 사적으로 영화 '말할 수 없는 비밀'의 촬영지로 유명한데요.

원래 이름은 '산토고밍고 요새'로 스페인령 포르모사의 총독부였습니다.

1628년 스페인군에 의해 건설된 이 건물은 1644년 네덜란드에 의해 재건되며, 스페인과 네덜란드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함께 느껴지는 독특한 장소인데요.

조금은 밋밋하거나 식상하다고 생각하실 분들을 위해 '단수이'의 이모저모를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우선 단수이라는 지역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.

단수이는 중화민국 신베이시에 있는 하나의 구로 근대에는 청나라의 조약항으로서 타이완을 대표하는 항구도시였습니다.

풍광이 맑고 아름다운 이 도시는 그 아름다운 모습 덕분에 타이완 8경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.

동방의 베니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지역입니다.

특히 단수이허의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.

이렇게 아름다운 도시, 단수이에는 홍마오청 외에도 볼거리가 많은데요.

그중에서도 가장 이국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은 '진리대학'입니다.

홍마오청에서 조금더 들어가면 만나볼 수 있는 이 아름다운 공간은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교육 기관 중 하나입니다.

1872년 건축하여 1944년부터 4년제 독립 대학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.

인문, 수학, 재무, 관리, 관광, 언어, 지식경제 및 스포츠 지식의 8개의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더불어 인문학, 수학, 경영 과학, 재무 및 경제 분야에서 4개의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

처음 명칭은 Tamsui Oxford University College 였으나, 1999년 8월 그리스어로 '진리'의 이름을 따서 Aletheia University 로 명칭 바뀌어 우리에겐 진리대학으로 친숙한 곳입니다.

조금 더 들어가시면 담강중학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.

이런 곳에서 수업을 듣는다면, 학교 다닐 맛 좀 나겠죠?

앞서 단수이를 항구도시라고 소개했는데요.

그 면모를 바로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위런마터우 전망대입니다.

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본떠 만든 연인의 다리 칭런치아오(情人橋)가 생기면서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기 시작한 곳인데요.

손을 잡고 건너면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다고 하여 특히 밸런타인데이에 수많은 연인이 찾는 장소입니다.


오늘은 대만 속 이국적인 장소, 그 첫번째로 단수이를 소개해드렸습니다.

홍마오청만 알고 계셨을 때와 다르게 좀 더 단수이에 가보고 싶지 않으신가요~?

영화 촬영지 말고도 많이 매력이 있는 단수이로의 여행을 계획해보심은 어떠신가요?